수많은 병원컨설팅 기업이

생기고 사라졌지만 세마는 그들과 

같은 길을 걷지 않습니다.


우리만의 해답이 있다고 믿으며 

우리만의 방식으로 컨설팅합니다.

세마의 병원컨설팅은

정리 발견.

세마가 컨설팅하는 대부분의 병원은 대형병원이 아닌 소 규모의 의원급 의료기관으로, 자세히 들여다보면 그들이 가진 것을 정리하는 방법을 모르고 그로 인해 병원이 성장을 멈추게 되는 악순환에 처해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세마컨설팅은 병원의 정리되지 않은 경영정보를 재정립하고, 가지고 있었지만 미처 알지 못했던 것을 세마의 *HM5M 체계에 맞게 새롭게 설계한 병원 경영시스템으로 구축해주어 병원이 성장할 수 있는 날개를 달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18년간 멈추지 않는

세마의 성장가능성


100개 +

100개 이상 국내 최다 수

병원 1년 이상 컨설팅

10년

계약 병원과 평균 3~10년에
달하는 장기 파트너쉽

1위

파트너쉽 병원의 70%가 
해당 지역/진료과 1위

월 1억

파트너 대표 원장의 80%가
월 세전 이익 1억 이상 달성

50%

신규계약 병원의 절반이 
기존 병원의 소개로 계약

90%

매년 파트너쉽 병원의 
재계약율 90% 이상 달성

Healthcare Leader 


세마컨설팅은 병원경영시스템을 구축하는

컨설팅 사업과 함께 미래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병원 경영 시스템 구축의 핵심이 될 IT

시스템으로 사업을 확대하여 헬스케어 산업의

리더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18년간 멈추지 않는

세마의 성장가능성


100개 +

100개 이상 국내 최다 수 병원 1년 이상 컨설팅

10년

계약 병원과 평균 3~10년에 달하는 장기 파트너쉽

1위

파트너쉽 병원의 70%가 해당 지역/진료과 1위

월 1억

파트너 대표 원장의 80%가  월 세전 이익 1억 이상 달성

50%

신규 계약하는 병원의 절반이 기존 병원의 소개로 계약

90%

매년 파트너쉽 병원의 재계약율 90% 이상 달성

Healthcare Leader 


세마컨설팅은 병원경영시스템을 구축하는 컨설팅 사업과 함께

미래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병원 경영 시스템 구축의 핵심이 될

IT 시스템으로 사업을 확대하여 헬스케어 산업의 리더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세마컨설팅의 핵심, 

병원경영표준5모델(HM5M)


세마컨설팅의 핵심, 

병원경영표준5모델(HM5M)


세마컨설팅은 병원의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발전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병원경영의 막연한 개념을 병원경영표준5모델로 정립했습니다. 


병원경영표준5모델이란 병원의 경영시스템을 5개의 모듈, 22개의 프로젝트, 84개의 과업으로 나누어 규모별, 진료과별 Best Practice로 도출하여 정리한 모델입니다.  세마는 '병원경영표준5모델'을 바탕으로 병원이 '무엇을', '언제', '어떻게'해야 성장하고 비전을 달성할 수 있는 지 알려줍니다.


각 모듈별

Project & Task

직원 모두가 병원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올해의 목표를 명확히 알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이번 달, 이번 주, 그리고 오늘 무엇을 해야 하는 지 명확하게 정할 수 있습니다.

Vision 모듈은 병원의 방향을 원장님과 같이 고민해서 현실적으로 가장 좋은 전략을 제안하고, 목표 수익액을 도달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하나씩 실행시켜 나갑니다.


Project & Task 📢

병원 비전 수립 
  • 가치관[미션, 비전, 핵심가치] 수립
  • 비전 로드맵
중단기사업 전략 수립
  • 비전 로드맵에 따른 사업전략
  • 병원의 본원적 경영전략 수립
  • 수익/수익률 비교 분석
  • 전략적 인건비 의사결정가이드
핵심성과지표수립
  • 전사 BSC에 따른 KPI 설계
  • 부서별/개인별 MBO에 따른 목표 수립
조직문화활성화
  • 경영방침 수립
  • 조직문화 활성화 계획

마케팅 전략은 변화하는 의료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정확한 병원 통계분석과 이를 통한 통찰력이 필요합니다. 우리 병원만의 마케팅 전략과 실행에 대한 성과 분석으로 병원을 한 단계 더 성장시킵니다.


Project & Task 📢

연간마케팅전략수립  
  • 원 Concept
  • Marketing 목표
  • 4P(7P) 전략 수립
  • 4C 전략 수립
온라인마케팅 전략수립 
  • 온라인 진단(노출, 콘텐츠)
  • 전략 수립
  • 성과 관리
  • 실행 관리
마케팅 실행계획 코칭 
  • 마케팅 실행 프로세스 구축
콘텐츠제작 시스템 구축 
  • 홈페이지 개발 및 리뉴얼
  • 차별화 콘텐츠 개발

'밑 빠진 독에 물 붓기' 

외부에 우리 병원이 좋다고 광고해 봐야 소용없습니다.
원내가 엉망이면 고객은 금방 알아차리고 다시 오지 않고 안 좋은 소문만 무성해집니다. 내부환자관리가 탄탄하지 않으면 계절별, 시기별, 그리고 외부환경 변화에 쉽게 흔들립니다. 

안정적인 경영과 지속적인 매출상승은 접점별 전환이 막힘없이 잘 흘러가는 것에서 출발합니다.


Project & Task 📢

CRM현상분석   
  • CRM 단기개선
    A. CRM KPI 개발·목표 수립
    B. CRM Process 분석

  • 환자정보 전달흐름 분석

고객관계관리시스템 구축  
  • 원내 4대 고객관계관리 매뉴얼
    A. 정책/지침 수립
    B. CRM 업무 프로세스 매뉴얼 개발

CRM캠페인 관리  
  • 고객분석
  • 캠페인기획
  • 캠페인실행
  • 캠페인성과 분석
CRM 환자경험관리 원내 마케팅 자료 개발  
  • 환자안내사인물 리디자인
  • 환자 상담 자료 개발
  • 환자 교육 자료 개발
  • 환자 안내문 리디자인
  • 환자용 서비스 MAP 디자인

시스템을 움직이는 속도는 병원의 상태에 따라 전략적으로 움직이면 됩니다.
필요하다면 서서히 성과가 나는 것보다 두 계단씩 한 번에 올라야 될 때도 있습니다.
생산성과 직원 만족을 위해 바람직한 HR시스템을 구축합니다.


Project & Task 📢

조직설계 
  • 조직구조
  • 조직운영
  • 조직규정
  • 보상체계
업무프로세스 효율화 
  • 직무분석
  • 업무매뉴얼
직원채용 체계화 
  • 채용기획
  • 채용프로세스 매뉴얼
  • 신입 OJT
인사관리체계 구축 
  • 교육
  • 평가
  • 유지
  • 퇴사

CS에 대한 실질적인 기준을 마련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리 병원에서 고객한테 무엇 하면 안 되는가? 무엇을 더 하면 좋은가? 이렇게 생각한다면 병원의 CS 기준이 명확해집니다.


Project & Task 📢

CS비전 수립 
  • 하지 말아야 할 행동
  • 이상적인 CS모습
CS진단 
  • 3 WARE 진단
  • CSI 진단
  • 전화모니터링
  • 벤치마킹
  • 미스터리 쇼퍼
CS매뉴얼 제작 
  • MOT 매뉴얼
  • 주차 CS 매뉴얼
  • 전화응대 매뉴얼
  • 신입 CS 매뉴얼
CS연간 캠페인  
  • 인사 캠페인
  • 칭찬 캠페인
  • 격려 캠페인
  • 클린데이 캠페인
CS코칭
  • CS코칭 

세마컨설팅과 함께 성장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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