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을 해도 신환 수가 늘어나지 않아요 😭

다른 병원의 트렌드를 알고 싶어요 🙄

같은 진료과에 비해
우리 병원의 수준이 어떤지 궁금해요 😵

다양한 문의 채널의 운영 노하우를 알고

활용할 줄 아는 병원 💬

광고비에 큰 돈을 들이지 않아도

신환이 안정적으로 유입되는 병원 💸

우리 병원의 문의 응대 현황을

한눈에 파악하고 싶은 병원 📊

예약으로 이어지는 좋은 멘트들을 알고

실천하고 싶은 병원 📞

환자의 문의 정보로 성공 확률이 높은

마케팅을 하고 싶은 병원 📝


 

마케팅을 해도 신환 수가 늘어나지 않아요 😭

다른 병원의 트렌드를 알고 싶어요 🙄

같은 진료과에 비해 우리 병원의 수준이 어떤지 궁금해요 😵

'우리 병원은 안 그렇겠지..'

'다른 병원 이야기겠지'라고 생각하시나요?



지인에게 우리 병원에 전화를 해서

‘환자처럼’ 몇 가지를 문의해 보라고 해보세요. 

그리고 통화를 하면서 '우리 병원에 꼭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는지'도 함께 물어보세요.


“누가 요즘 이렇게 전화를 받아?” 라고

답변을 받으셨다면,

이 글을 읽으면서 긴가, 민가..

불안한 느낌이 있으셨다면, 


그럼 지금이 바로 시작할 때!


 

다양한 문의 채널의 운영 노하우를 알고 활용할 줄 아는 병원 💬

광고비에 큰 돈을 들이지 않아도 신환이 안정적으로 유입되는 병원 💸

우리 병원의 문의 응대 현황을 한눈에 파악하고 싶은 병원 📊

예약으로 이어지는 좋은 멘트들을 알고 실천하고 싶은 병원 📞

환자의 문의 정보로 성공 확률이 높은 마케팅을 하고 싶은 병원 📝

똑같이 마케팅에 10만큼 투자했다고 해서,

똑같은 결과를 가질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예약 성공률이 30%인 병원과

예약 성공률이 70%인 병원의 차이.


결국 매출로 돌아옵니다.

CRM 컨설팅으로 변화된 병원의

실제 사례를 확인해 보세요.

예약성공률 향상 프로젝트 진행 후,

모든 진료에서 예약성공률이 향상되었습니다.


"CRM 활동 진행 후 진료항목별로 모두

목표한 예약성공률에 도달했어요!"

[B치과 실제 컨설팅 후기]


“직원들이 CRM 활동의 중요성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아요.

카카오톡 문의 같은 경우는 하루가 지나도

확인하지 않는 경우도 너무 많네요.."


"문의채널 관리가 체계적으로 이뤄진 덕분에,

신속하게 문의 응대를 진행할 수 있었어요."

[M피부과 실제 컨설팅 후기]


'우리 병원은 안 그렇겠지..'

'다른 병원 이야기겠지'라고 생각하시나요?




지인에게 우리 병원에 전화를 해서 ‘환자처럼’ 몇 가지를 문의해 보라고 해보세요. 

그리고 통화를 하면서 '우리 병원에 꼭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는지'도 함께 물어보세요.


“누가 요즘 이렇게 전화를 받아?” 라고 답변을 받으셨다면,

이 글을 읽으면서 긴가, 민가 불안한 느낌이 있으셨다면, 


그럼 지금이 바로 시작할 때!

똑같이 마케팅에 10만큼 투자했다고 해서, 똑같은 결과를 가질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예약 성공률이 30%인 병원과 예약 성공률이 70%인 병원의 차이.


결국 매출로 돌아옵니다.

CRM 컨설팅으로 변화된 병원의 실제 사례를 확인해 보세요.

예약성공률 향상 프로젝트 진행 후,

모든 진료에서 예약성공률이 향상되었습니다.


"CRM 활동 진행 후 진료항목별로 모두 목표한 예약성공률에 도달했어요!"

[B치과 실제 컨설팅 후기]

“직원들이 CRM 활동의 중요성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아요.

   카카오톡 문의 같은 경우는 하루가 지나도 확인하지 않는 경우도 너무 많네요.."


"문의채널 관리가 체계적으로 이뤄진 덕분에, 신속하게 문의 응대를 진행할 수 있었어요."

- M피부과 실제 컨설팅 후기 -


현재 우리 병원의 전화응대 현황을 시나리오로 확인하며, 

잘하고 있는 멘트와 개선이 필요한 멘트를 파악합니다. 



전화 뿐 아니라, 다양해지는 환자와의 소통 채널 속의 채팅 매너를 점검할 수 있습니다. 

전화 보다 더 어려운 소통이 보이지 않고, 들리지 않는 '채팅상담' 입니다.


예약이 취약한 접점을 확인하고(상품 별, 응대자 별 등) 월별 추이를 통해 

우리 병원의 월 별 문의 건수 및 예약성공률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합니다.


타 병원(동종 진료과, 인근병원)과의 전화응대를 비교 분석하며 우리 병원의 응대 수준을 확인합니다. 전화 응대가 취약한 구간을 점수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환자의 문의는 대부분 비슷합니다. 

그러나 같은 상황에서 어떻게 답변을 하는지에 따라 내원하는 환자 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약을 유도할 수 있는 상황별 대처 멘트를 개발합니다. 


진단결과 보고서 및 다양한 사례를 통해 개선 실행 리스트가 나오게 되며,

접점 직원에게 확산 및 내재화되는 과정에 컨설턴트가 함께 합니다.


기업형 고객관리가 아닌, 병원형 환자관리가 필요한 원장님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코스입니다.

솔루션을 드릴 컨설턴트가 직접 우리 병원의 환자가 되어 꼼꼼하게 진단하고, 분석 및 개선까지 ONE-STOP으로 진행됩니다.

· 우리 병원 접점 관리 현황 체크
  (채널 운영 여부, 응대 현황)
· 비교 병원 선정 모니터

  (병원에서 선정 가능)
*자체진행

· 모니터 결과 보고
· 동일 진료과 우수응대 병원 사례 공유
· 의사결정 필요 사항 확인
· 우리 병원 문의 접점 KPI 작성 의사결정
*1.5h 소요 / *대면 회의 

· 진단결과 보고서 중 핵심 내용 전파
· 개선 방법 교육

*모니터 : 2시간 / *교육 : 30분

· 개선담당자와 개선 진행도 확인
· 컨설턴트 도움 주기
*2~3h 소요

· 결과보고서 정리
*자체진행

· 개선도 확인

· 지침리스트 전달

*회의
*1h 소요


기업형 고객관리가 아닌, 병원형 환자관리가 필요한 원장님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코스입니다.

솔루션을 드릴 컨설턴트가 직접 우리 병원의 환자가 되어 꼼꼼하게 진단하고, 분석 및 개선까지 ONE-STOP으로 진행됩니다.




  • 우리 병원 접점 관리 현황 체크 (채널 운영 여부, 응대 현황)
  • 비교 병원 선정 모니터 (병원에서 선정 가능)
*자체진행


  • 모니터 결과 보고
  • 동일 진료과 우수응대 병원 사례 공유
  • 의사결정 필요 사항 확인
  • 우리 병원 문의 접점 KPI 작성 의사결정
*1.5h 소요
*대면 회의


  • 진단결과 보고서 중 핵심 내용 전파
  • 개선 방법 교육
*모니터 : 2시간
*교육 : 30분



  • 개선담당자와 개선 진행도 확인
  • 컨설턴트 도움 주기
*2~3h 소요



  • 결과보고서 정리
*자체진행


  • 개선도 확인
  • 지침리스트 전달
*회의
*1h 소요


8주가 지나고 CRM컨설팅이 남기는 것은 명확합니다.

단기 컨설팅 기간이 끝나도, 병원 내에서 활용 가능한 매뉴얼과 환자관리 양식을 드립니다. 


전화 만큼 중요한 SNS소통


  • 카카오채널 기본 세팅 매뉴얼
  • 카카오채널 채팅방 리스트 BP(최적안)
  • 가게정보알림메시지 안내
  • 통화연결 안내서
  •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 관리 매뉴얼 


'문의'에서 '예약'까지 그 과정을 촘촘하게 분석


  • 우리 병원의 현황을 중심으로 분석
  • 타 병원과 비교하여 분석 
  • 시나리오로 분석 
  • 점수로 분석

'문의 수가 곧 내원 가망 환자 수'

우리 병원에 인입된 콜을 분석할 수 있는 tool을 드립니다. 


  • 인입 콜 DB 입력 시트 제공
  • 결과 보고서 양식 제공

'이것만 알자!'


  • 환자관리 체크리스트 제공 
  • 상황 별 전화응대 대처 멘트 및 행동 지침 제공 
  • 전화, SNS응대 담당자라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정보 제공

8주가 지나고 CRM컨설팅이 남기는 것은 명확합니다. 단기 컨설팅 기간이 끝나도, 병원 내에서 활용 가능한 매뉴얼과 환자관리 양식을 드립니다. 

전화 만큼 중요한 SNS소통


  • 카카오채널 기본 세팅 매뉴얼
  • 카카오채널 채팅방 리스트 BP(최적안)
  • 가게정보알림메시지 안내
  • 통화연결 안내서
  •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 관리 매뉴얼 

'문의'에서 '예약'까지 그 과정을 촘촘하게 분석

  • 우리 병원의 현황을 중심으로 분석
  • 타 병원과 비교하여 분석 
  • 시나리오로 분석 
  • 점수로 분석

'문의 수가 곧 내원 가망 환자 수'

우리 병원에 인입된 콜을 분석할 수 있는 tool을 드립니다. 


  • 인입 콜 DB 입력 시트 제공
  • 결과 보고서 양식 제공

'이것만 알자!'


  • 환자관리 체크리스트 제공 
  • 상황 별 전화응대 대처 멘트 및 행동 지침 제공 
  • 전화, SNS응대 담당자라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정보 제공

다년간, 다수의 병원과 성과를 만들어낸 전문 컨설턴트가 진행합니다.

세마 컨설턴트는 '좋은 병원을 만든다'는 선의의 의지를 가지고 최선을 다합니다.

컨설팅 후 병원의 변화, 실제 후기로 확인해보세요.


다년간, 다수의 병원과 성과를 만들어낸 전문 컨설턴트가 진행합니다.

세마 컨설턴트는 '좋은 병원을 만든다'는 선의의 의지를 가지고 최선을 다합니다.

컨설팅 후 병원의 변화, 인터뷰로 확인해보세요.

컨설팅을 신청해주시면 담당 컨설턴트가 유선으로 연락드리며, 신청해 주신 순서 및 병원과의 협의 하에 컨설팅 시작 일정을 안내드립니다. 

계약 미팅 시 컨설팅 시작일을 확정 짓습니다.

컨설팅의 순서와 내용은 계약 미팅 시 협의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은 업무용 메신저를 사용하며 근무시간 기준 +1일 이내 상시 피드백이 가능합니다.

회의는 업무용 메신저, 유선 통화, 화상 회의를 통해 진행되며 컨설턴트가 방문하는 일정의 경우 병원의 담당자와 미리 일정을 협의합니다.

컨설팅 종료 시 향후 필요한 사항이 있을 경우 상세히 안내드립니다. 

기간을 연장해야 하는 경우 장기적인 컨설팅이 필요할지 협의가 필요하며, 단기 컨설팅이 아닌 1년 단위의 컨설팅을 원하시는 경우 HM5M_경영시스템구축 컨설팅으로 문의(클릭)해주세요.

Q. 컨설팅은 언제 시작하나요?

컨설팅을 신청해주시면 담당 컨설턴트가 유선으로 연락드리며, 신청해 주신 순서 및 병원과의 협의 하에 컨설팅 시작 일정을 안내드립니다. 

계약 미팅 시 컨설팅 시작일을 확정 짓습니다.



Q. 커리큘럼의 순서나 내용을 변경할 수 있나요?

컨설팅의 순서와 내용은 계약 미팅 시 협의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Q. 커뮤니케이션과 회의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커뮤니케이션은 업무용 메신저를 사용하며 근무시간 기준 +1일 이내 상시 피드백이 가능합니다.

회의는 업무용 메신저, 유선 통화, 화상 회의를 통해 진행되며 컨설턴트가 방문하는 일정의 경우 병원의 담당자와 미리 일정을 협의합니다. 



Q. 컨설팅 기간을 더 연장할 수 있나요?

컨설팅 종료 시 향후 필요한 사항이 있을 경우 상세히 안내드립니다. 

기간을 연장해야 하는 경우 장기적인 컨설팅이 필요할지 협의가 필요하며, 단기 컨설팅이 아닌 1년 단위의 컨설팅을 원하시는 경우 HM5M_경영시스템구축 컨설팅으로 문의(클릭)해주세요.

컨설팅 신청 및 프로세스 안내

1. 컨설팅을 신청해주시면 담당 컨설턴트가
근무시간 기준 +1일 이내 연락드립니다.

2. 상세 사항 상담 후 컨설팅 계약을 결정합니다.

3. 비용과 결제 방법은 유선으로 상세히 안내드립니다.

4. 컨설팅 시작일은 신청해주신 순서 및
병원과의 협의 하에 결정됩니다.

카카오채널 추가하고

전자책&경영트렌드 받기

*병원경영표준5모델 한정 기간 무료 제공됩니다.

카카오채널 추가하고

전자책&경영트렌드 받기

*병원경영표준5모델 한정 기간 무료 제공됩니다.

세마컨설팅

서울 서초구 효령로 418, 3F

대구 수성구 알파시티1로42길 11, 622호

부산 부산진구 서면문화로 27, 1602호

세마 504-81-75453 대표 우기윤, 박대호
Copyright ⓒ SEMA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컨설팅 문의 

메일


1644-7379

sema@semagroup.co.kr

대구 수성구 알파시티1로42길 11, 622호 세마병원경영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249  │ 등록일자: 2018.03.15

발행인: (주)세마그룹 우기윤  │ 편집인: 이채희 청소년 보호정책 (책임자: 이채희)
Tel. 053-423-5118

서울 서초구 효령로 418, 3F

대구 수성구 알파시티1로42길 11, 622호

부산 부산진구 서면문화로 27, 1602호 

세마 504-81-75453 대표 우기윤, 박대호
Copyright ⓒ SEMA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컨설팅 문의 

메일

1644-7379

sema@semagrou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