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 없이 돌아가는

병원 시스템 만들기

Korea Hospitals and Clinics Management System 

5 Module and Future Hospital

병원성공경영 20년 경력

병원경영컨설팅그룹 대표 우기윤

現 ㈜세마컨설팅 대표

現 메디플로우 대표

現 의료서비스진흥협회 회장

카이스트 대학원 경영학 석사

📢 본 강연은 제휴 요청에 따라 강연 일정 및 커리큘럼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제휴 문의 및 신청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원장 없이 돌아가는

병원 시스템 만들기

병원성공경영 20년 경력

병원경영컨설팅그룹 대표 우기윤

現 ㈜세마컨설팅 대표

現 메디플로우 대표

現 의료서비스진흥협회 회장

카이스트 대학원 경영학 석사

📢 본 강연은 제휴 요청에 따라

일정 및 커리큘럼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제휴 문의 및 신청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강연 소개

병원 시스템이 필요한 이유

지난 약 20년 간 1,000여 개의 병원을 만나 병원경영컨설팅을 하면서 더 행복한 직원, 더 만족한 환자, 더 좋은 병원, 즉 FAIR MEDICAL(공정의료)를 이룩하기 위해 병원경영 현안에 대한 많은 로직을 연구하였습니다. 이 로직들을 병원 규모 별, 진료과 별 다수 병원에 적용했고 많은 성과를 이루어 냈습니다. 


이 로직은 병원의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발전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세마컨설팅의 병원경영표준5모델로 개발되었고 현재 5개 모듈(VISION, MARKETING, CRM, HR, CS), 20개 프로젝트, 84개의 과업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즉, 병원이 ‘무엇을‘, ‘어떻게’ 해야 병원의 비전을 달성할 수 있는지에 대해 명료하게 정리한 이론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본 강연은 위 이론, 병원경영표준5모델을 토대로 병원에 어떻게 적용하고, 여러 경영의 현안들을 해결해 나가는지에 대한 핵심을 알려드리는 강연입니다. 


성공적인 병원경영을 꿈꾸는 분들을 위한 강연인 만큼 병원경영표준5모델이 정리-확산-창의의 과정을 거쳐 어떻게 병원에 접목할 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며, 준비된 모든 의사들이 급변하는 의료 트렌드 속에서 앞서가는 병원을 경영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강연 구성

Chapter 1

의사가 경영자로서 좀 더 여유로움을 갖기 위해 할 일

Chapter 2

병원의 문제를 해결하는 씽킹 메서드(Thinking Method)

- 병원의 전략 상 우선순위 결정 방법

- 병원의 케파(Capacity)와 직원의 생산성을 늘리는 방법

- 봉직의 채용 타이밍과 성과를 내게 하는 방법

- 환자 이탈을 방지하고 소개를 만드는 핵심 프로세스

- 광고비의 적정선과 효율적인 포트폴리오 만드는 방법

- 직원의 친절도를 관리하는 방법

Chapter 3

미래의 의료변화에 대비해서 준비할 것


강연료

200만 원(교통비 별도)

*강연 성격에 따라 강연료는 협의가능합니다.


무엇을 배울 수 있나요?

1. 경영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하는지 핵심을 알려드립니다.

2. 경영 컨설팅의 핵심인 5개의 모듈을 자세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3. 병원에 5개 모듈을 접목하는 방법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병원의 비전을 달성할 수 있는 방향과 방법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5. 급변하는 의료 트렌드 속에서 앞서가는 병원을 경영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습니다.

강연 소개

병원 시스템이 필요한 이유

지난 약 20년 간 1,000여 개의 병원을 만나 병원경영컨설팅을 하면서 더 행복한 직원, 더 만족한 환자, 더 좋은 병원, 즉 FAIR MEDICAL(공정의료)를 이룩하기 위해 병원경영 현안에 대한 많은 로직을 연구하였습니다. 이 로직들을 병원 규모 별, 진료과 별 다수 병원에 적용했고 많은 성과를 이루어 냈습니다. 


이 로직은 병원의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발전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세마컨설팅의 병원경영표준5모델로 개발되었고 현재 5개 모듈(VISION, MARKETING, CRM, HR, CS), 20개 프로젝트, 84개의 과업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즉, 병원이 ‘무엇을‘, ‘어떻게’ 해야 병원의 비전을 달성할 수 있는지에 대해 명료하게 정리한 이론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본 강연은 위 이론, 병원경영표준5모델을 토대로 병원에 어떻게 적용하고, 여러 경영의 현안들을 해결해 나가는지에 대한 핵심을 알려드리는 강연입니다. 


성공적인 병원경영을 꿈꾸는 분들을 위한 강연인 만큼 병원경영표준5모델이 정리-확산-창의의 과정을 거쳐 어떻게 병원에 접목할 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며, 준비된 모든 의사들이 급변하는 의료 트렌드 속에서 앞서가는 병원을 경영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다음의 기업, 협회 분들께

추천합니다

개원의, 개원예정의를 대상으로

강연 및 세미나를 개최하는 기업&협회

강연의 퀄리티는 물론, 세미나에 참석하는 의사의 만족도를 높이고 싶은 기업&협회

의사들의 성공적인 경영에

도움을 제공하고 싶은 기업&협회


컨설팅 병원 수

160개 +

단기 프로젝트 진행 병원 수

1,000개 이상

강의만족도

100%

강의 추천 의사

100%

*강의만족도와 추천의사는 의사 대상

세미나 강연 만족도 설문결과입니다.


강연 구성

Chapter 1

Chapter 2








Chapter 3

의사가 경영자로서 좀 더 여유로움을 갖기 위해 할 일

병원의 문제를 해결하는 씽킹 메서드(Thinking Method)

- 병원의 전략 상 우선순위 결정 방법

- 병원의 케파(Capacity)와 직원의 생산성을 늘리는 방법

- 봉직의 채용 타이밍과 성과를 내게 하는 방법

- 환자 이탈을 방지하고 소개를 만드는 핵심 프로세스

- 광고비의 적정선과 효율적인 포트폴리오 만드는 방법

- 직원의 친절도를 관리하는 방법

미래의 의료변화에 대비해서 준비할 것


강연료

200만 원(교통비 별도)

*강연 성격에 따라 강연료는 협의가능합니다. 


무엇을 배울 수 

있나요?

1. 경영 문들을 어떻게 해결하는지 핵심을 알려드립니다.

2. 경영 컨설팅의 핵심인 5개의 모듈을 자세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3. 병원에 5개 모듈을 접목하는 방법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병원의 비전을 달성할 수 있는 방향과 방법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5. 급변하는 의료 트렌드 속에서 앞서가는 병원을 경영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습니다.

다음의 기업, 협회 분들께 추천합니다

개원의, 개원예정의를 대상으로

강연 및 세미나를 개최하는 기업&협회

강연의 퀄리티는 물론, 세미나에 참석하는

의사의 만족도를 높이고 싶은 기업&협회

의사들의 성공적인 경영에

도움을 제공하고 싶은 기업&협회


경영 시스템을 구축한 병원의

후기를 확인해보세요

프로필 이미지
세마컨설팅


세마 만나서 급속도로 좋아지고 있는 것이 느껴진다.

- 최근 들어 환자는 계속 늘고 있고 환자들이 만족해하는 것이 보인다.

- 입원 환자가 늘었다. 퇴원 되면 매출 증가할 것이다.

- 신환 수 증가와 함께 발 관련 유입이 크게 늘었다.

- 외상 환자가 늘었다. 병원이 수술하는 것을 알고 오는 것이다. 마케팅이 잘 되고 있다.

- 잘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문제는 잘 되기 전에 주저 않을까 봐 그것이 걱정일 뿐이다.



※ 시대병원  김성욱 원장님께서 남겨주신 후기입니다.

프로필 이미지
세마컨설팅

과외 받는 기분 혹시 아세요?

처음에는 내가 한 달에 과외를 받는다 생각하고 들었는데 (내가 모르는 내용이라서)

이제는 급여 비중 잡는 것부터 해서 모든 것들, 무질서에서 질서가 조금씩 잡혀가는 느낌을 받아요.


그리고 이렇게 정리될 수 있다는 것에 너무 많이 도움이 됐어요.


처음에는 기둥을 안 세워주니까 다 중구난방 되어있던 것들이 이제는 기둥을 세워버리니까

그 기둥이 아닌 것은 나가게 되고, 밑으로 헤쳐모이고, 이러면서 올라가는 것이 보이더라고요.


경영지원 2명을 뽑으니까 제가 정리해야 한다고 생각했던 것들이 안 해도 되는 거였구나,

직원들이 정리해서 보여주면 보기만 하면 되니까.

인사 쪽도 바로 정리가 돼버리고 하니까.


뭔가 서랍 정리가 좀 되어있는 느낌이 들어요.

이젠 화룡점정으로 올라가지 않겠나 생각해요.


앞으로도 이러한 자동 시스템 구축을 위해서 화이팅 해 주십시오~!



※ 올리팅성형외과 원장님께서 회의 후 남겨주신 후기입니다.


프로필 이미지
세마컨설팅

PEI(환자경험평가) 결과는 두 분 실장님이 거의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개선활동과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최근 칭찬 사례도 늘어나고 실장님들의 협조도 좋아진 거 같습니다. 

VOC(고객의 소리)에도 고객들이 개선해 줘서 고맙다고 했습니다.


저 PEI(환자경험평가) 조사 너무 좋아요. 

실장님들이 긴장하는 거 같고, VOC(고객의 소리)도 볼 수 있어 너무 만족해요.

PEI도입 고민했는데 하길 잘한 것 같아요.



※ 창원퍼스트피부과 홍진우원장님이 'PEI솔루션' 도입 후 남겨주신 후기입니다.

프로필 이미지
세마컨설팅

진료실

오늘 아침에 들었던 강의가 전 너무 좋았는데 다들 어떠셨나요? ㅎㅎ

일하는 이유에 첫 설문에 답을 '돈 벌려고'라고 적은 1인이랍니다ㅎ 

생각해 보면 처음 직장인이 되고 나서 얻었던 성취감이 너무 좋았던 것 같아요. 일을 하면서 하나하나 성장해가는 제 모습도 좋았고요! 

근데 진짜 오늘 아침 설문할 때 일하는 이유를 생각해 봤을 땐 쉽게 떠오르지 않더라고요? 


일하면서 지치고 힘들 때도 많지만, 초반의 제 모습을 기억하고 잊지 않으려고 노력해야겠습니다!! 

또 통제 불가능한 부분에 크게 신경 쓰지 않을 거예요!

타인의 기분이나 타인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보다 제가 저 자신을 좀 더 챙기면서 성장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ㅎㅎ



고지실

저도 오늘 세마 강의에서 통제가능한 영역과 통제 불가능한 영역 들을 때 너무 좋았어요

저는 항상 통제 불가능한 영역을 항상 통제하고 싶어하거든요...;

다른 사람 시선 의식 많이하고 행동하는데 그 에너지를 이제 제가 발전할 수 있는 곳에 써야겠어요!



원장님

저도 오늘 세마 강의 괜찮았어요. 제가 읽었던 혹은 읽다 만(?) 책에서 느꼈던 좋은 생각들이 강의에 있었어요

 


※ 예바치과교정과치과 인사관리체계 구축 교육 후 남겨주신 후기입니다.

프로필 이미지
세마컨설팅

저는 청주웰치과 원장 이의묵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치과는 ‘진료의 영역’에서의 승부가 아닌 ‘경영과 운영철학’으로 병원의 매출과 성장이 갈릴 것으로 저는 생각합니다.


따라서 앞으로 치과 개원 영역에서는 세마에 컨설팅 받는 치과와 그렇지 않은 치과 두 그룹이 나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 봅니다.


저희는 23년 5월 22일 기존 병원에서 신축 확장 이전을 하면서 많은 고민과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갑작스럽게 확장된 병원 규모로 인해 기존 병원의 시스템으로는 더 이상 성장을 바라볼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병원을 이전하기 전 많은 준비를 했지만 모든 부분에서 혼란스럽고 정돈이 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세마 우기윤 대표님이 등장하셔서 가장 먼저 저희 병원 상황에 맞게 목표를 정해주셨습니다.


이와 동시에 지지부진했던 마케팅을 먼저 잡아주셨습니다. 그 덕분에 저희는 1년 뒤 목표로 했던 매출을 5개월만에 달성하였고, 지금은 더 높은 목표를 향해 더욱 열심히 정진하고 있습니다.



※ 청주웰치과의원 이의묵 원장님께서 남겨주신 후기입니다.

프로필 이미지
세마컨설팅



8억을 넘길 것으로 예상합니다. 중간 중간 피드백에 성과지표 달성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세마에서 도와 주신 덕분에 이번달에 최고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 부산소재 ****피부과 원장님, 이사님이 남겨주신 후기입니다.


프로필 이미지
세마컨설팅



오늘 강의는 제가 병원에서 근무하면서, 경영하며 들은 CS교육 중 최고였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 평택 고은미래의원 주영화 이사님께서 CS교육 후 남겨주신 후기입니다.

프로필 이미지
세마컨설팅


좋은 에너지 잔뜩 주고 가셔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김해 메디라움의원 나란희 실장님께서 악성불만응대매뉴얼 교육 후 남겨주신 후기입니다.

프로필 이미지
세마컨설팅


컨설턴트 질문
재내원 비율을 측정하고 있는데, (재내원을 위해) 우리는 과연 어떤 활동을 하고 있나요?


병원
없는 것 같아요.


 컨설턴트 제안 
첫 내원 후 두 번째 내원으로 이어지는 비율이 낮다는 것은 

1. 위치 상의 이유 (사고 난 곳이 근처라 급하게 방문) 

2. 한 번만 치료할 계획으로 내원

위와 같은 이유일 수도 있지만, 고객이 내원했을 때 '나의 주치의'라는 느낌이 적어서 일 수도 있지 않을까요?
신환이 문을 열고 들어오면, 원장님의 첫 마디는 어떻게 되나요?


원장님
"아, 안녕하세요."


 컨설턴트 제안 
더 반갑게 인사하고 특별한 내원경로가 있으면 특별히 아는 체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greeting이 잘 되어 환자와 라포가 만들어졌으니, 이제는 관계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제가 오늘 치료를 도와 드릴 OOO원장입니다. 다음 내원 시에도 제가 담당하여 계속 치료 경과를 확인해 보고 신경을 써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 휴진일은 매주 목요일이니, 이 시간 피해서 예약을 잡아주세요. 제가 오실 때마다 상태 체크를 잘 해 드리겠습니다."


원장님
아, 거기 까진 못 했던 것 같아요.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당장 해 봐야겠어요.


컨설턴트 의견
네 원장님, 그리고 우리 병원은 원장님이 직접 다음 내원일을 잡아주시기 때문에 다음 예약률은 좋지만, 내원율은 낮습니다.

(예약은 하고 가나 이후 내원은 안 함)

아마도 원장님과 마주 본 상태에서 “예약 안 할래요.”라는 말이 환자가 하기가 어려운 것이지요.
부도를 낮추기 위해서는 원장님과 환자와의 관계를 만들어 치료에 대한 의지를 맞춰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서울 소재 *한의원 원장님과 회의 후 컨설턴트가 정리한 성과입니다.




프로필 이미지
세마컨설팅



어제 갑작스러운 부탁을 드렸는데 감사합니다^^
교육 직후, 교정된 모습은 바로 보였고, 앞으로 의식해서 잘 유지해 나가면 될 것 같습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 대구 소재 ***한의원 원장님께서 베스터닥터 프로젝트 후  남겨주신 후기입니다.

컨설팅 병원 수

160개 +

단기 프로젝트 진행 병원 수

1,000

강의만족도

100%

강의 추천 의사

100%

*강의만족도와 추천의사는 의사 대상 세미나 강연 만족도 설문결과입니다.

연자 소개


우기윤 대표

경력

現 ㈜세마컨설팅 대표

現 메디플로우 대표

現 의료서비스진흥협회 회장

카이스트 대학원 경영학 석사


2004~ 서울, 대구 부산 등 전국 50여개 병원 컨설팅 진행(누적 140여개)

2017~ 병원경영자동화 솔루션 기획 및 개발(메디플로우, 환자경험평가 등)

2008~2009 (주)한국존슨앤존슨 비전케어 VIP 마케팅 연간세미나

2013~2018 (사)메디시티대구 중소병원컨설팅, 시민모니터단, 고객만족도조사 기획 및 책임 컨설턴트

2015~2018 서울성모병원, 척탑병원, 더블유병원, 보강병원 등 다수 병원 디자인씽킹 강의 및 워크숍

2004~2019 한국병원홍보협회, 대구경북병원회,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미르치과 네트워크, 경북대학교병원 등 약 700여개 출강 및 컨설팅

실적

2014 경영 5대 주제 워크숍 모델 개발(VISION, MARKETING, CRM, HR, CS)

2015 맞춤 병원고객만족도조사 솔루션 기획 및 개발

2016 대구시 의료기관 중국 진출 모델링 연구

2018 대한민국 보건산업대상 보건의료정보화 경영컨설팅 부문 산업대상 수상

2019 마르퀴즈 후즈 후 알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공로상 수상

저서

2017 병원경영표준5모델

2011 병원마케팅 핵심키워드

2009 의료관광코디네이터 개론

제휴 문의 및 신청

강연 제휴와 관련된 문의를 남겨주시면 확인 후 빠른 답변 드리겠습니다.

--
세마컨설팅(이하 ‘회사’라 한다)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 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 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 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 및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 결제 및 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 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 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 및 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 채무 관계 정산 시까지

제3조(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4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성별, 이메일주소
선택항목 : 관심 분야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선택항목 : 관심분야

3.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 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 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 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 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이채희
직책 : 이사
연락처 : 053-423-5118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권익침해 구제 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 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세마그룹

서울 서초구 효령로 418, 3F

대구 수성구 알파시티1로42길 11, 622호

부산 부산진구 서면문화로 27, 1602호

세마그룹 504-81-75453 대표 우기윤, 박대호
Copyright ⓒ SEMA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컨설팅 문의 

메일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1644-7379

sema@semagroup.co.kr

2023-대구수성구-0640 

대구 수성구 알파시티1로42길 11, 622호 세마병원경영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249  │ 등록일자: 2018.03.15

발행인: (주)세마그룹 우기윤  │ 편집인: 이채희 청소년 보호정책 (책임자: 이채희)
Tel. 053-423-5118

서울 서초구 효령로 418, 3F

대구 수성구 알파시티1로42길 11, 622호

부산 부산진구 서면문화로 27, 1602호 

세마그룹 504-81-75453 대표 우기윤, 박대호
Copyright ⓒ SEMA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컨설팅 문의 

메일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1644-7379

sema@semagroup.co.kr

2023-대구수성구-06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