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경험에서 나오는

체계적인 컨설팅

Doctor Interview with

예바치과교정과치과 이형철 원장

세마컨설팅, 어떤 이미지나 단어가 연상되시나요?

저에게 세마컨설팅은 기댈 수 있는 곳, 그러니까 남편 혹은 부모님, 그런 단어가 떠오릅니다. 

제가 병원을 경영하면서 어떤 어려운 일에 처했을 때 병원의 의사들, 치과의사나 한의사들이 병원경영에 대해서 배우고 나오는 바가 별로 없잖아요. 몸으로 부딪히고 급하게 자료들을 차차 공부해가면서 병원경영이라는 걸 해왔었는데 세마컨설팅을 만나면서부터 그런 부분들이 정리되어 가고 있습니다. 


병원을 경영하면서 모르는 부분들이 생기고 곤란한 부분들이 생겼을 때, 이제는 불안해 하거나 고민하지 않습니다. 세마컨설팅과 의논하고, 함께 그 해결책을 찾아가면 되니까요. 그래서 세마컨설팅은 남편 혹은 부모님 같은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기댈 수 있는 곳이 있어서 마음 편안하게 더 오랫동안 좋은 병원을 경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맙습니다.

컨설팅을 진행하며 어떤 변화와 결과가 있었나요?

세마컨설팅과 컨설팅을 진행한 지 2년 정도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HR, CRM 등 여러 모듈로 나누어 컨설팅을 진행했고 각 파트(모듈)에 대한 여러가지 성과가 있는데요. 그 중 하나만 예를 들어보자면, 좀 더 체계적인 직원의 평가라든지 이런 부분들이 가능해지지 않았나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여러가지 직원 평가 시스템을 운영하고 그리고 인재 양성을 위해서 10년 이상 계속 노력을 해왔지만 좀 더 정리된 듯한 느낌이 없었습니다. 직원들한테 평가에 대한 어떤 기준을 제안 후 시행한다 하더라도 직원들이 좀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들이 있을 수도 있고 왜냐하면 좀 더 전문적이지 못한 제가 제 머릿속으로 생각한 시스템을 적용했기 때문이죠. 


그런데 세마컨설팅과 함께 하면서 더 많은 병원들에서 얻은 노하우를 가지고 있고 더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부분들을 가지고 함께 인재를 평가하고 양성하는 과정에서 직원들이 병원시스템에 대한 큰 믿음이 생기지 않았나 싶고요. 그런 믿음에서 스스로 발전시키기 위한 직원들의 움직임을 현재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세마컨설팅의 가장 큰 강점은 무엇인가요?

실제적으로 병원 컨설팅을 오랫동안 해 오면서 다른 병원에서 적용시켜 본 결과 이런 결과들이 나왔고 그런 결과들 즉, 경험에 의해서 얻은 결과들을 가지고 타 병원에도 적용을 시켜주시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서 가장 큰 장점이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병원 경영을 하면서 잘 모르는 부분이 생기잖아요. ‘책에서의 이론이 아닌 타 병원에 적용시켜보았을 때, 이런 경우에는 이렇게 하는 것이 좋았어요’라는 결론들이 어떻게 보면 병원 입장에서는 가장 받아들이기 좋은 이야기들이거든요. 그런 부분들이 세마컨설팅이 가진 가장 큰 장점이 아니겠나 싶습니다.


세마컨설팅이 지금 컨설팅을 하고 있는 병원들도 제가 알기로는 상당히 수준이 높은 병원들만 컨설팅을 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 병원들에서 얻은 경험이라는 건 저희에게는 더더욱 값진 정보가 되지않나 그렇게 생각하고요. 그게 세마컨설팅이 가진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사진 출처) 예바치과교정과치과 홈페이지

컨설팅 시작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세마컨설팅과 함께해가는 병원 경영은 처음 개원하시는 선생님이라면, 당연히 처음부터 이렇게 잡아간다면 '정말 실수하지 않고 병원 경영을 진행할 수 있지 않겠나'라고 생각이 들고요. 지금도 잘하고 있는, 10년 이상 잘하고 있는 병원이라 할지라도 세마컨설팅과 지금부터 진행을 한다면 '또 다른 시선에서 병원 시스템을 점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나라고 생각을 합니다.


저희도 또 다른 시선에서 병원을 점검해 보니까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었고 지금은 세마컨설팅과 함께 하는 걸 전혀 후회하지 않으며 평생 세마컨설팅과 함께 진행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병원 평생 갈 건데, 세마컨설팅도 평생 가야 함께 할 수 있지 않겠습니까? 세마컨설팅, 파이팅입니다.


🔎 예바치과교정과치과의 컨설팅 성과는

  • 목표 매출 달성지출에 대한 원칙과 프로세스 수립
  • 예약성공률 및 상담동의율 증가
  •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업무 효율성 극대화
  • 체계적인 인사평가 시스템 구축
  • 환자경험평가 조사를 통한 CS수준 향상

세마그룹

서울 서초구 효령로 418, 3F

대구 수성구 알파시티1로42길 11, 622호

부산 부산진구 서면문화로 27, 1602호

세마그룹 504-81-75453 대표 우기윤, 박대호
Copyright ⓒ SEMA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컨설팅 문의 

메일


1644-7379

sema@semagroup.co.kr

대구 수성구 알파시티1로42길 11, 622호 세마병원경영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249  │ 등록일자: 2018.03.15

발행인: (주)세마그룹 우기윤  │ 편집인: 이채희 청소년 보호정책 (책임자: 이채희)
Tel. 053-423-5118

서울 서초구 효령로 418, 3F

대구 수성구 알파시티1로42길 11, 622호

부산 부산진구 서면문화로 27, 1602호 

세마그룹 504-81-75453 대표 우기윤, 박대호
Copyright ⓒ SEMA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컨설팅 문의 

메일

1644-7379

sema@semagrou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