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정아 Shim Jung A
Consultant of CS
CS컨설턴트의 미션은 직원의 긍정적인 성장과
고객경험가치 향상입니다.
윤혜신 Yoon Hyeshin
Consultant of CS
CS컨설턴트의 미션은 직원의 긍정적인 성장과
고객경험가치 향상입니다.
김혜미 Kim Hyemi
Consultant of CS
CS컨설턴트의 미션은 직원의 긍정적인 성장과
고객경험가치 향상입니다.
양수정 Yang Sujeong
Consultant of CS
CS컨설턴트의 미션은 직원의 긍정적인 성장과
고객경험가치 향상입니다.
![]() | 심정아 Shim Jung A ![]() "CS컨설턴트의 미션은 직원의 긍정적인 성장과 고객경험가치 향상입니다." | |
CS | CS에 대한 실질적인 기준을 마련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리 병원에서는 고객한테 무엇을 하면 안 되는가?, 무엇을 더 하면 좋은가? 이렇게 생각해 보면 우리 병원의 CS기준이 명확해집니다. |
![]() | 윤혜신 Yoon Hyeshin ![]() "CS컨설턴트의 미션은 직원의 긍정적인 성장과 고객경험가치 향상입니다." | |
CS | CS에 대한 실질적인 기준을 마련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리 병원에서는 고객한테 무엇을 하면 안 되는가?, 무엇을 더 하면 좋은가? 이렇게 생각해 보면 우리 병원의 CS기준이 명확해집니다. |
![]() | 김혜미 Kim Hyemi ![]() "CS컨설턴트의 미션은 직원의 긍정적인 성장과 고객경험가치 향상입니다." | |
CS | CS에 대한 실질적인 기준을 마련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리 병원에서는 고객한테 무엇을 하면 안 되는가?, 무엇을 더 하면 좋은가? 이렇게 생각해 보면 우리 병원의 CS기준이 명확해집니다. |
![]() | 양수정 Yang Sujeong ![]() "CS컨설턴트의 미션은 직원의 긍정적인 성장과 고객경험가치 향상입니다." | |
CS | CS에 대한 실질적인 기준을 마련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리 병원에서는 고객한테 무엇을 하면 안 되는가?, 무엇을 더 하면 좋은가? 이렇게 생각해 보면 우리 병원의 CS기준이 명확해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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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 수성구 알파시티1로42길 11, 태왕알파시티수성 622호
부산 부산진구 서면문화로 27, 1602호
세마 504-81-75453 대표 우기윤, ⓒ2023 세마컨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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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인: (주)세마그룹 우기윤 │ 편집인: 이채희 청소년 보호정책 (책임자: 이채희) │Tel. 053-423-5118
컨설턴트
병원 CS진단(공개진단,암행진단) 결과를 토대로 '부서별 단기 개선과제'를 진행하겠습니다.
1. 2주간 클린데이(정리 정돈)
2. 응대 멘트/행동 교정 교육(부서별 자체 CS교육)
3. 활동 결과물 제출(정리 정돈 전후 사진, 교육 사진, 개선 내용)
행정원장님
병원이 서서히 변화해나가고 있다는 것이 놀랍고 좋습니다.
앞으로도 병원의 변화 개선을 위해 저 역시도 많이 노력하겠습니다.
행정실장님
열심히 애살있게 자료를 준비해 주신 게 느껴져요.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당장에 직원들에게 적용하고 싶은 것들이 많은 것 같아요. 현실적으로 진단을 받아보니 개선을 해야겠다는 필요성이 더욱 느껴집니다.
※ 대구 소재 ****병원 CS진단 결과 보고 후 컨설턴트가 정리한 성과입니다.
원장님
확실히 많이 개선되었어요, 직원들 행동 바뀐 것도 보이고요.
직원들한테도 물어보니까 상황마다 해야 되는 멘트를 잘 알려줘서 좋았다고 얘기하더라고요.
특히 외래가 정말 많이 좋아졌어요.
1년 지나서 다 경험해 보고 '아~ 정말 좋다'라고 만족되면 성과 인터뷰도 하고 추천도 할 의향 있습니다.
총괄실장님
원장님이 저 정도로 얘기하신거면 많이 칭찬하신거예요, 워낙에 인색한 분이셔서요~
그리고 이번에 주셨던 실습생 교육자료는 너무 좋아요~ 앞으로 직원들 새로 들어오고하면 잘 활용하려구요.
※ 대구 소재 ******내과 원장님과 실장님께서 CS모듈 회의 후 남겨주신 후기입니다.
팀장님
CS에서 역지사지를 위한 설문 진행을 하며 직원들의 솔직한 의견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자주 설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컨설턴트
설문이 너무 빈번해도 직원들의 피로도가 높아지고 참여율이 떨어질 수 있어 필요 시 이슈에 따라 진행하는 것으로 제안드려요.
팀장님
제가 면담할 때 직원의 의견을 물으면 답을 잘 안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CS 모듈에서 닉네임으로 진행을 한 결과를 보면서 '내 면담이 필요가 없구나..'라고 느껴졌어요.
그리고 CS 활동을 하면서 직원 간 서로를 이해할 수 있었고, 부서 간 이슈가 있을 때
교육/캠페인을 통해 중재 역할을 해주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대전 소재 ***안과 팀장님께서 CS프로젝트 중 교육 및 자가점검 후 남겨주신 후기입니다.
대표원장님과 통화하며 CS 모듈 진행사항 여쭈어본 것에 대한 답변입니다
"너무 좋아요. 요즘 일주일에 2일 진료 가는데, CS 캠페인을 하며 직원들 에너지가 좋아진 게 느껴져요.
인스타에 치과 후배들도 연락 많이 오는데 우리 치과를 컨설팅하는 '세마'에 문의를 많이 해요.
제가 세마 홍보모델이 된 것 같아요!ㅎㅎ 홍보영상도 더 찍을 수 있어요!"
세마 도움을 너무 많이 받았어요. 조만간 대구에서 세미나 계획도 되어 있는데 우기윤 대표님과 미팅에서도 얘기한 적 있어요.
예전에 부대표님과 미팅 진행했던 내용들 기억나서 의견도 드렸는데 (내외부 모니터링)
"원장님이 잘 알아서 하시니 제가 말씀드린 건 당장 안 하셔도 돼요. 저는 이제 치과에 손 떼고 다른 거 해야죠~"라고 하시며 훈훈하게 통화했습니다.
※ 창원 소재 *******치과 원장님께서 남겨주신 후기입니다.
CS 집중 모듈에서는 당시 원장님, 실장님의 니즈를 파악하여 무전 매너 개선, 전화응대 개선, 환영하는 원내 분위기 조성이 목표였습니다.
[집중 모듈이 끝나고 오랜만에 진행한 정기 회의 시, 원장님/실장님의 CS컨설팅 니즈를 파악하던 중]
컨설턴트
원장님~ 더 필요하신 프로젝트나 해봤으면 싶은 프로젝트 있으실까요?
A원장님
근데 저희가 지금까지 했던 CS프로젝트들이 너무 다 만족스러워서.. 사실 다른 것, 새로운 것을 하기보다는 기존에 해왔던 프로젝트를 반복하면 좋겠어요.
비수기 때, 성수기 때는 또 다르니까요.
B원장님
맞아요, 반복학습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계속 반복하면서 이게 자연스럽게 정착되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컨설턴트
병원에 CS시스템이 자연스럽게 정착되는 것에는 빠르면 1년이지만 보통은 우리 병원 정도의 규모에서는 3년 정도는 걸릴 것 같습니다.
원장님 두 분의 생각을 파악했으니, 이전에 진행했던 프로젝트들로 주기적으로 진행하겠습니다.
혹시 이 과정에서 또 다른 이슈가 발생하면 그때는 논의하여 그 상황에 맞는 프로젝트로 진행하겠습니다~
[정기 회의 이후 실장님과의 디브리핑 중]
실장님
또 시간이 지나면 진행 효과가 감소되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수준이 떨어지는 건 아니더라고요.
조금 그 상태에서 정체되는 느낌이다 보니 반복적으로 진행하면 선생님들도 인식을 계속하실거고 더 좋아질 것 같아요.
※ 부산 소재 ***성형외과 원장님 두분과 실장님께서 CS프로젝트 회의 후 남겨주신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