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정아 Shim Jung A
Consultant of CS
CS컨설턴트의 미션은 직원의 긍정적인 성장과
고객경험가치 향상입니다.
윤혜신 Yoon Hyeshin
김혜미 Kim Hyemi
양수정 Yang Sujeong
CS에 대한 실질적인 기준을 마련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리 병원에서는 고객한테 무엇을 하면 안 되는가?, 무엇을 더 하면 좋은가?
이렇게 생각해 보면 우리 병원의 CS기준이 명확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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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컨설턴트
컨설팅 후기
원장님, 행정원장님: 컨설팅 초반에 가장 우려하는 점 중 하나는 직원들이 뭘 하자고 하면 안 되는 이유만 얘기하며 새로운 변화나 도입을 거부하는 부정적인 분위기가 만연한 것이었습니다.
컨설팅 시작되며 (클린데이 캠페인, 친친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면서) 초기와 비교해서 뭔가 해보자는 제안에 직원들의 반응이 좀 더 유연해졌고, 예전에는 다 반대하는 분위기였다면 지금은 절반은 동의하는 분위기로 정말 큰 변화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대구 소재 ***내과 원장님과 행정원장님께서 CS모듈 회의 후 남겨주신 후기입니다.
어제 직원 전체 회의를 하면서cs비전, 해야할 행동,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다 같이 소리 내어 읽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난 1년간 저희 병원이 참 많이 바뀌었다는 생각이 든 것이..
당시에는 개선을 바라는 점들을 하나하나 고심해서 항목들을 선정했다면,이제는 너무 자연스럽게 원내 분위기로 체득이 되어서 잔소리를 할 것이 없다는 점입니다. ^^;
오히려 저희 직원들이 저보다 더 잘 지킨다 생각도 들고요.
예전의 너무 자유로웠던 분위기가 좀 더 병원에 걸맞은 격식을 갖춘 분위기로 이제 정착이 되고,새로운 신입 직원들에게도 꾸준히 좋은 점들이 답습되어가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저희 병원 담임선생님! 멘토로서 잘 이끌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 대구 소재 ***한의원 원장님께서 CS모듈 회의 후 남겨주신 후기입니다.
컨설턴트병원 CS진단(공개진단,암행진단) 결과를 토대로 '부서별 단기 개선과제'를 진행하겠습니다.
1. 2주간 클린데이(정리 정돈)
2. 응대 멘트/행동 교정 교육(부서별 자체 CS교육)
3. 활동 결과물 제출(정리 정돈 전후 사진, 교육 사진, 개선 내용)
행정원장님병원이 서서히 변화해나가고 있다는 것이 놀랍고 좋습니다. 앞으로도 병원의 변화 개선을 위해 저 역시도 많이 노력하겠습니다.
행정실장님열심히 애살있게 자료를 준비해 주신 게 느껴져요.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당장에 직원들에게 적용하고 싶은 것들이 많은 것 같아요. 현실적으로 진단을 받아보니 개선을 해야겠다는 필요성이 더욱 느껴집니다.
※ 대구 소재 ****병원 CS진단 결과 보고 후 컨설턴트가 정리한 성과입니다.
원장님확실히 많이 개선되었어요, 직원들 행동 바뀐 것도 보이고요.직원들한테도 물어보니까 상황마다 해야 되는 멘트를 잘 알려줘서 좋았다고 얘기하더라고요.특히 외래가 정말 많이 좋아졌어요.
1년 지나서 다 경험해 보고 '아~ 정말 좋다'라고 만족되면 성과 인터뷰도 하고 추천도 할 의향 있습니다.
총괄실장님원장님이 저 정도로 얘기하신거면 많이 칭찬하신거예요, 워낙에 인색한 분이셔서요~그리고 이번에 주셨던 실습생 교육자료는 너무 좋아요~ 앞으로 직원들 새로 들어오고하면 잘 활용하려구요.
※ 대구 소재 ******내과 원장님과 실장님께서 CS모듈 회의 후 남겨주신 후기입니다.
팀장님CS에서 역지사지를 위한 설문 진행을 하며 직원들의 솔직한 의견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자주 설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컨설턴트설문이 너무 빈번해도 직원들의 피로도가 높아지고 참여율이 떨어질 수 있어 필요 시 이슈에 따라 진행하는 것으로 제안드려요.
팀장님제가 면담할 때 직원의 의견을 물으면 답을 잘 안 하는 경우가 많은데,이번 CS 모듈에서 닉네임으로 진행을 한 결과를 보면서 '내 면담이 필요가 없구나..'라고 느껴졌어요.
그리고 CS 활동을 하면서 직원 간 서로를 이해할 수 있었고, 부서 간 이슈가 있을 때교육/캠페인을 통해 중재 역할을 해주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대전 소재 ***안과 팀장님께서 CS프로젝트 중 교육 및 자가점검 후 남겨주신 후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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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장님, 행정원장님: 컨설팅 초반에 가장 우려하는 점 중 하나는 직원들이 뭘 하자고 하면 안 되는 이유만 얘기하며 새로운 변화나 도입을 거부하는 부정적인 분위기가 만연한 것이었습니다.
컨설팅 시작되며 (클린데이 캠페인, 친친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면서) 초기와 비교해서 뭔가 해보자는 제안에 직원들의 반응이 좀 더 유연해졌고, 예전에는 다 반대하는 분위기였다면 지금은 절반은 동의하는 분위기로 정말 큰 변화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 대구 소재 ***내과 원장님과 행정원장님께서 CS모듈 회의 후 남겨주신 후기입니다.
어제 직원 전체 회의를 하면서
cs비전, 해야할 행동,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다 같이 소리 내어 읽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난 1년간 저희 병원이 참 많이 바뀌었다는 생각이 든 것이..
당시에는 개선을 바라는 점들을 하나하나 고심해서 항목들을 선정했다면,
이제는 너무 자연스럽게 원내 분위기로 체득이 되어서 잔소리를 할 것이 없다는 점입니다. ^^;
오히려 저희 직원들이 저보다 더 잘 지킨다 생각도 들고요.
예전의 너무 자유로웠던 분위기가 좀 더 병원에 걸맞은 격식을 갖춘 분위기로 이제 정착이 되고,
새로운 신입 직원들에게도 꾸준히 좋은 점들이 답습되어가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저희 병원 담임선생님! 멘토로서 잘 이끌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 대구 소재 ***한의원 원장님께서 CS모듈 회의 후 남겨주신 후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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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CS진단(공개진단,암행진단) 결과를 토대로 '부서별 단기 개선과제'를 진행하겠습니다.
1. 2주간 클린데이(정리 정돈)
2. 응대 멘트/행동 교정 교육(부서별 자체 CS교육)
3. 활동 결과물 제출(정리 정돈 전후 사진, 교육 사진, 개선 내용)
행정원장님
병원이 서서히 변화해나가고 있다는 것이 놀랍고 좋습니다.
앞으로도 병원의 변화 개선을 위해 저 역시도 많이 노력하겠습니다.
행정실장님
열심히 애살있게 자료를 준비해 주신 게 느껴져요.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당장에 직원들에게 적용하고 싶은 것들이 많은 것 같아요. 현실적으로 진단을 받아보니 개선을 해야겠다는 필요성이 더욱 느껴집니다.
※ 대구 소재 ****병원 CS진단 결과 보고 후 컨설턴트가 정리한 성과입니다.
원장님
확실히 많이 개선되었어요, 직원들 행동 바뀐 것도 보이고요.
직원들한테도 물어보니까 상황마다 해야 되는 멘트를 잘 알려줘서 좋았다고 얘기하더라고요.
특히 외래가 정말 많이 좋아졌어요.
1년 지나서 다 경험해 보고 '아~ 정말 좋다'라고 만족되면 성과 인터뷰도 하고 추천도 할 의향 있습니다.
총괄실장님
원장님이 저 정도로 얘기하신거면 많이 칭찬하신거예요, 워낙에 인색한 분이셔서요~
그리고 이번에 주셨던 실습생 교육자료는 너무 좋아요~ 앞으로 직원들 새로 들어오고하면 잘 활용하려구요.
※ 대구 소재 ******내과 원장님과 실장님께서 CS모듈 회의 후 남겨주신 후기입니다.
팀장님
CS에서 역지사지를 위한 설문 진행을 하며 직원들의 솔직한 의견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자주 설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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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문이 너무 빈번해도 직원들의 피로도가 높아지고 참여율이 떨어질 수 있어 필요 시 이슈에 따라 진행하는 것으로 제안드려요.
팀장님
제가 면담할 때 직원의 의견을 물으면 답을 잘 안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CS 모듈에서 닉네임으로 진행을 한 결과를 보면서 '내 면담이 필요가 없구나..'라고 느껴졌어요.
그리고 CS 활동을 하면서 직원 간 서로를 이해할 수 있었고, 부서 간 이슈가 있을 때
교육/캠페인을 통해 중재 역할을 해주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대전 소재 ***안과 팀장님께서 CS프로젝트 중 교육 및 자가점검 후 남겨주신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