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선 Park Jisun
Consultant of CRM
'밑 빠진 독에 물 붓기'
양단비 Yang Danbi
내부환자관리가 탄탄하지 않으면 계절별, 시기별, 그리고 외부환경 변화에 쉽게 흔들립니다.
안정적인 경영과 지속적인 매출상승은
접점별 전환이 막힘없이 잘 흘러가는 것에서 출발합니다.
CRM 컨설턴트와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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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컨설턴트
컨설팅 후기
컨설턴트 제안
한 동안 환자 한 명 한 명 섬세하게 들여다 봐야 할 것 같습니다.예약 및 상담 성공률은 나쁘지 않으나 목표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내원한 환자를 업세일링 또는 크로스 세일링
2) 해당 환자들의 만족도를 증대
3) 소개까지 연결
[소개]ⓛ 소개율 높이기② 소개자 명단에 소개자의 차트 번호 넣기
[재내원]③ 원내 디스플레이④ 저가 시술이나 연속적인 방문이 이어지는 고객 관리⑤ 1회성 환자는 재내원 관리 필요⑥ 모든 전화, 상담 건 입력 필요
원장님
네 컨설턴트님 감사합니다.이번에 병원 CRM 전반적으로 리뷰해 주신 덕분에 현 상황 파악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회의 때 조언해 주신 내용 바탕으로 더 신경 써 환자 관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서울 소재 ***의원 원장님과 회의 후 컨설턴트가 정리한 성과입니다.
[컨설턴트 제안사항]
다이어트 예약 성공률은 현재 40~50%대이고 70%를 목표로 상승해야 합니다.
미 예약 사유는 비용 부담과 타 병원과 비용 비교의 비중이 높은 편입니다.비용에 대한 차별성을 '맞춤 약' 언급에서 한계가 있어, 다른 방향의 시나리오 응대를 제안 드립니다.
1. 시나리오를 보완해 보기로 했습니다. - 약재의 개수, 효과 등을 언급
2. 문의 일지를 활용합니다. - 가능한 상세하게 일지 작성 - 상담 시 일지 내용 참고하여 안내
[원장님 후기]
상담 멘트를 수정하여 상담(문의) 과정에서도 더 적극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고 덕분에 매출이 올랐습니다.
※ 대구 소재 **한의원 원장님과 회의 후 컨설턴트가 정리한 성과입니다.
원장님문의 후 미예약 또는 미내원 환자에 대한 관리를 체계적으로 할 수 없을까요?
컨설턴트원장님, CRM KPI 문의 일지를 작성하시면, CRM 문의를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구글스프레드를 통해 CRM KPI 문의 일지를 아래와 같이 작성하는 방안을 제안드립니다.
원장님관리자 입장에서도 현황이 한눈에 보이고,담당자도 더 신경을 써서 환자관리를 하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서울 소재 **한방병원 원장님과 회의 후 컨설턴트가 정리한 성과입니다.
진료실 안에만 있다 보니 실제 환자분들이 어떻게 진료받는지, 직원분들이 어떻게 응대하는지 몰랐던 내용이였습니다.
매달 진행은 하지 못하지만 컨설턴트가 직접 현장에 와서 체크해 주시니 너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대구 소재 ***피부과 원장님께서 접점관리 진단 후 남겨주신 후기입니다.
원장님추가 검진을 선택하는 과정이 비효율적인 것 같아요.특히 유방초음파 검사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요.
컨설턴트원장님, CRM 활동으로 추가 검진을 선택하는 환자를 관리하는 방안을 제안 드립니다.사전리콜으로 미리 환자가 어떤 추가 검사를 진행할 것인지 확인하여, 정보를 기록하는 것이지요.
이 과정에서 시간이 오래 걸리는 유방초음파 검사를 다른 검사 항목으로 전환할 수도 있으며,미리 추가 검사 항목을 파악해 검사 당일 접수시간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원장님컨설팅 받은 대로 진행하니, 사전 정보를 바탕으로 접수시간도 이전보다 짧아지고8건 중 2건이 유방초음파 대신 다른 선택 검사로 전환할 수도 있었어요.
컨설턴트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어 다행입니다.추가로 유방초음파를 하겠다는 환자들의 이유를 파악하고, 이에 대응 시나리오를 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대전 소재 ***내과 원장님과 회의 후 컨설턴트가 정리한 성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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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동안 환자 한 명 한 명 섬세하게 들여다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예약 및 상담 성공률은 나쁘지 않으나 목표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내원한 환자를 업세일링 또는 크로스 세일링
2) 해당 환자들의 만족도를 증대
3) 소개까지 연결
[소개]
ⓛ 소개율 높이기
② 소개자 명단에 소개자의 차트 번호 넣기
[재내원]
③ 원내 디스플레이
④ 저가 시술이나 연속적인 방문이 이어지는 고객 관리
⑤ 1회성 환자는 재내원 관리 필요
⑥ 모든 전화, 상담 건 입력 필요
원장님
네 컨설턴트님 감사합니다.
이번에 병원 CRM 전반적으로 리뷰해 주신 덕분에 현 상황 파악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회의 때 조언해 주신 내용 바탕으로 더 신경 써 환자 관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서울 소재 ***의원 원장님과 회의 후 컨설턴트가 정리한 성과입니다.
[컨설턴트 제안사항]
다이어트 예약 성공률은 현재 40~50%대이고 70%를 목표로 상승해야 합니다.
미 예약 사유는 비용 부담과 타 병원과 비용 비교의 비중이 높은 편입니다.
비용에 대한 차별성을 '맞춤 약' 언급에서 한계가 있어, 다른 방향의 시나리오 응대를 제안 드립니다.
1. 시나리오를 보완해 보기로 했습니다.
- 약재의 개수, 효과 등을 언급
2. 문의 일지를 활용합니다.
- 가능한 상세하게 일지 작성
- 상담 시 일지 내용 참고하여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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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 멘트를 수정하여 상담(문의) 과정에서도 더 적극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고 덕분에 매출이 올랐습니다.
※ 대구 소재 **한의원 원장님과 회의 후 컨설턴트가 정리한 성과입니다.
원장님
문의 후 미예약 또는 미내원 환자에 대한 관리를 체계적으로 할 수 없을까요?
컨설턴트
원장님, CRM KPI 문의 일지를 작성하시면, CRM 문의를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스프레드를 통해 CRM KPI 문의 일지를 아래와 같이 작성하는 방안을 제안드립니다.
원장님
관리자 입장에서도 현황이 한눈에 보이고,
담당자도 더 신경을 써서 환자관리를 하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서울 소재 **한방병원 원장님과 회의 후 컨설턴트가 정리한 성과입니다.
진료실 안에만 있다 보니 실제 환자분들이 어떻게 진료받는지, 직원분들이 어떻게 응대하는지 몰랐던 내용이였습니다.
매달 진행은 하지 못하지만 컨설턴트가 직접 현장에 와서 체크해 주시니 너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대구 소재 ***피부과 원장님께서 접점관리 진단 후 남겨주신 후기입니다.
원장님
추가 검진을 선택하는 과정이 비효율적인 것 같아요.
특히 유방초음파 검사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요.
컨설턴트
원장님, CRM 활동으로 추가 검진을 선택하는 환자를 관리하는 방안을 제안 드립니다.
사전리콜으로 미리 환자가 어떤 추가 검사를 진행할 것인지 확인하여, 정보를 기록하는 것이지요.
이 과정에서 시간이 오래 걸리는 유방초음파 검사를 다른 검사 항목으로 전환할 수도 있으며,
미리 추가 검사 항목을 파악해 검사 당일 접수시간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원장님
컨설팅 받은 대로 진행하니, 사전 정보를 바탕으로 접수시간도 이전보다 짧아지고
8건 중 2건이 유방초음파 대신 다른 선택 검사로 전환할 수도 있었어요.
컨설턴트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어 다행입니다.
추가로 유방초음파를 하겠다는 환자들의 이유를 파악하고, 이에 대응 시나리오를 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대전 소재 ***내과 원장님과 회의 후 컨설턴트가 정리한 성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