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에치과 원장 장진영

우리 병원을 소개해주세요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늘 진료에 임하는 봄날에치과는

이름처럼 병원을 찾는 고객에게 싱그러운 봄과 같은 미소를 전해 드립니다.

세마와 함께한 소감을 말씀해주세요

환자와의 소통보다 더 어려웠던 직원과의 소통.

세마는 의사의 고충과 직원의 고충을 적절한 관점에서 해결해 주었습니다.

작은 변화가 나중에는 곧 큰 변화를 일으키는 것 같습니다.

직원의 말투가, 몸짓이, 표정이 조금씩 달라지니, 환자의 표정도 덩달아 바뀌었습니다.


환자와의 소통보다 더 어려웠던 직원과의 소통.
세마는 의사의 고충과 직원의 고충을 적절한 관점에서 해결해 주었습니다.

컨설팅 기간

2018 ~ 2019 현재(2년)

컨설팅 활동

• CS진단 및 개선활동 (교육, 코칭) 

• 연간마케팅 전략 계획 

• CRM원내 마케팅자료 개발 - 서식지, 상담자료 개발


컨설팅 성과

• 직원 채용 프로세스 설계로 구인 해결 

• 직원 개별 면담을 통한 고충 해결 (업무 만족도 향상) 

• CS개선활동을 통한 친절도향상 

• 마케팅 실행계획 및 실행으로 환자유입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