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우 기 윤

병원경영표준 5모델 저자


세마와 함께하면 병원에 정말 많은 것들이 

바뀌고 변화하게 됩니다.

그러나 세마의 컨설팅 목표는 단순합니다.

기존 병원은 병원경영시스템 구축을 통해 

수익은 높이고 경영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것이고,

개원 병원은 세마의 축적된 개원 컨설팅 노하우로 

기회비용을 줄여주는 것입니다.

지역의 1등 병원은 세마와 함께 합니다

병원을 가장 잘 안다고 자부합니다

Professionalism

Professionalism

1등 병원의 비결 : 병원경영표준5모델
(VISION-MARKETING-CRM-HR-CS)


병원경영을 잘 할 수 있는 표준화 툴을
오랜 기간 연구하고 개발했습니다.
5개의 모듈 별 Best Practice(매뉴얼)는
빠른 시간 내 성과를 낼 수 있게 합니다.


병원에 특화된 세마컨설팅은

병원컨설팅을 중심으로 

교육에서 조사시스템 개발과 출판을 아우르는

다양한 사업 영역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교육 

Education

컨설팅 

Consulting

조사 시스템 

Research  system

출판 

Publication

병원 인력을 전문으로 양성하는

교육사업부터 출발하였습니다. 

2004년부터 오프라인 정규 교육생만

1만 명 넘게 배출했습니다. 


교육과 컨설팅 경험을 토대로

병원에 특화된 도서를 출판하게 되었고,

환자경험평가/병원고객만족도 조사 시스템까지

직접 개발했습니다.


해당 조사 시스템으로 오래전부터

대구시 의료서비스개선위원회
(경북대병원, 동산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대구파티마병원, 영남대학교병원)와 차병원그룹,
한국건강관리협회 16개 지부 등

120여 개 병원 30만 명을 대상으로

환자경험평가와 고객만족도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7년간 쌓아온 조사 Data를 통해
병원을 더 깊게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대표 

우기윤

병원경영표준 5모델 저자


세마와 함께하면 병원에 정말 많은 것들이 바뀌고 변화하게 됩니다.

그러나 세마의 컨설팅 목표는 단순합니다.

 기존 병원은 병원경영시스템 구축을 통해 수익은 높이고 경영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것이고,

개원 병원은 세마의 축적된 개원 컨설팅 노하우로 기회비용을 줄여주는 것입니다.

Persistent

Persistent

병원을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연구합니다


세마컨설팅과 함께 해온 병원들은 단순히

돈 잘 버는 병원이 아닌 ‘좋은 병원’을 꿈꿔왔습니다. 


공정 의료가 실현되어 환자들에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에 대한 결과로 병원 직원들도 더 발전하고

더 행복해질 수 있는 ‘좋은 병원’을 지향합니다.


좋은 병원을 만들어 가기 위해 수많은 연구를 했고,
GS 인증, 특허와 같이 다양한 경로로

그 연구를 검증받고 인정받았습니다. 


공정 의료 실현을 위하여 필요한

탄탄한 경영시스템 구축,

세마컨설팅이 함께 합니다.

2018 보건산업대상 수상

2018 보건산업대상 수상

GS인증소프트웨어 품질인증서

GS인증소프트웨어 품질인증서

환자경험시스템 특허

환자경험시스템 특허

Charm

Charm

우리는 평범한 사람도 노력하면
꿈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사람들입니다


병원 직원들이 세마의 컨설턴트들은
서로 닮았다고 말합니다.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구성원이

하나의 비전을 공유하면서 성장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닮아가는 것 같습니다.


세마는 전문성과 집요함을 토대로

함께 일하고 싶은 매력적인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기 위해 노력합니다.


세마의 구성원 개개인은 원대한 꿈을 꾸고,

그 꿈을 현실의 비즈니스로 만들어 내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 배우고, 적용하며,

더 나은 방향으로 개선하고자 합니다.


우리의 노력으로

의료 경영의 선진화를 이룩할 것입니다.

병원을 가장 잘 안다고 자부합니다

Professionalism

지역의 1등 병원은

세마와 함께 합니다.

1등 병원의 비결 : 병원경영표준5모델 (VISION-MARKETING-CRM-HR-CS)
병원경영을 잘 할 수 있는 표준화 툴을 오랜 기간 연구하고 개발했습니다.
5개의 모듈 별 Best Practice(매뉴얼)는 빠른 시간 내 성과를 낼 수 있게 합니다.

* CRM :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HR : Human Resource

* CS : Customer Satisfaction

History 

세마컨설팅 연혁


2016 - 2019 

병원경영표준 5모델 제시

막연한 병원경영을 탈피하여 

실제로 병원에 도움이 되는 컨설팅을 위해 

규모별 • 진료과별 Best Practice를 제시합니다.


º 병원경영표준시스템 개발

º PEI 환자경험평가 계약 병원 100곳 확대

º PEI 환자경험평가 자동시스템 3.0 개발

º 컨설팅 병원 서울, 충청, 대구, 부산 지역 100곳 확대


2010 - 2015 

병원을 위한 솔루션 개발과 
연구활동에 매진


병원전문컨설팅기관으로써 병원 교육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병원 경영에 필요한 각종 시스템을
개발하고 연구활동에 매진하였습니다.

기존 병원고객만족도 조사의 한계를 극복한
온라인 조사 솔루션을 개발하였습니다.

병원의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시스템 개발을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연구합니다.


º 병원경영 도서 출간

º 병원 맞춤 원스톱 조사 시스템  2.0개발

º  메디시티 대구 고객만족도조사 위탁 기관 선정

º 병원 자동조사시스템 1.0 개발


2004 - 2009 
병원 전문 교육의 기반을 다짐


대구 최초 병원 전문교육을 확대하였고,
대구 최초 의료관광코디네이터 교육을 시작하였습니다.
고용노동부 훈련기관평가 5년 연속 A등급 획득하며

병원 교육의 전문성을 인정받았습니다.


º 병원 전문 인력 1만여 명 배출

º 병원 출강 교육 1,000여 회

º 노동부 5년 연속 A등급 획득

º 문화체육관광부 의료관광코디네이터
우수 교육기관 선정

병원에 특화된 세마컨설팅

병원컨설팅 중심의 다양한 사업 영역

       교육

                      컨설팅

조사 시스템

             출판

병원 인력을 전문으로 양성하는 교육사업부터 출발했습니다. 2004년부터 오프라인 정규 교육생만 1만 명 넘게 배출했습니다.
교육과 컨설팅 경험을 토대로 병원에 특화된 도서를 출판하게 되었고, 환자경험평가/병원고객만족도 조사 시스템까지 직접 개발했습니다.
해당 조사 시스템으로 오래전부터 대구시 의료서비스개선위원회(경북대병원, 동산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대구파티마병원, 영남대학교병원)와
차병원그룹, 한국건강관리협회 16개 지부 등 120여 개 병원 30만 명을 대상으로 환자경험평가와 고객만족도조사를 진행했습니다.
7년간 쌓아온 조사 Data를 통해 병원을 더 깊게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Work Area 

세마컨설팅 사업분야


세마는 병원컨설팅전문기업으로 병원경영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며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배우고, 가르치고, 실행하는’ 세마인의 핵심 역량을
기반으로 확장된 주요 사업 분야입니다.


병원경영컨설팅 및 CS컨설팅 사업


병원 고객만족도 조사 및 인증사업


병원경영솔루션 개발 사업


환자 경험 창출 마케팅 지원 사업


병원 인재 교육 사업


병원 교육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하는 출판 사업

Book

10여 년의 세마컨설팅 노하우

[3쇄 발행] 병원경영표준5모델

이 책은 급변하는 의료환경에서 병원이 되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씽킹 로직을 제시하고

100여 개 병원컨설팅을 통해 구축한

병원규모별, 진료과별 Best Practice를

우리 병원에 맞게 적용하는 방법을 

차근차근 풀어 놓은 책이다.


이 책을 통해 우리 병원만의 경영시스템을 

고민하고 혁신해 보길 바라며

더 많은 병원 경영자와

병원경영표준5모델의 적용 경험을 나누고 싶다.


그래서 제시한 병원경영표준5모델을

더욱 발전시켜 더 좋은 병원이 많아지고,
더 좋은 의료 서비스가 제공되면
대한민국의 의료환경은

더욱 좋아질 것이라 생각한다.


- 책 소개 중에서 -

병원을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연구합니다

Persistent

세마컨설팅과 함께 해온 병원들은 단순히 돈 잘 버는 병원이 아닌 ‘좋은 병원’을 꿈꿔왔습니다.

공정의료가 실현되어 환자들에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에 대한 결과로 병원 직원들도 더 발전하고 더 행복해질 수 있는 ‘좋은 병원’을 지향합니다.

좋은 병원을 만들어 가기 위해 수많은 연구를 했고, 

GS인증, 특허와 같이 다양한 경로로 그 연구를 검증 받고 인정받았습니다.

공정의료 실현을 위하여 필요한 탄탄한 경영시스템 구축, 세마컨설팅이 함께 합니다.

2018 보건산업대상 수상

2018 보건산업대상 수상

GS인증소프트웨어
품질인증서

GS인증소프트웨어
품질인증서

환자경험시스템 특허

환자경험시스템 특허

우리는 평범한 사람도 노력하면 꿈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사람들입니다

Charm

Recruit

배움의 자세를 가진
최고의 전문성 있는 사람을 찾습니다. 

목표 지향적 사고를 합니다

업무 처리 시 우선 일의
본질과, 목적, 목표를 명확히 합니다.

긍정적 사고를 합니다

긍정적 사고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의지를 가지는 것과 문제 해결 과정에서

내가 발전한다는 것을 스스로 믿는 것입니다.

실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교육 및 컨설팅 수행 시
데이터 및 실 사례를 통한 근거 제시를 통해
당장 내일부터 적용하여 성과를 내도록 합니다.

병원 직원들이 세마의 컨설턴트들은 서로 닮았다고 말합니다.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구성원이 하나의 비전을 공유하면서 성장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닮아가는 것 같습니다.

세마는 전문성과 집요함을 토대로 함께 일하고 싶은 매력적인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기 위해 노력합니다.

세마의 구성원 개개인은 원대한 꿈을 꾸고, 그 꿈을 현실의 비즈니스로 만들어 내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

배우고, 적용하며, 더 나은 방향으로 개선하고자 합니다. 우리의 노력으로 의료 경영의 선진화를 이룩할 것입니다.

History
2016 - 2019 병원경영표준 5모델 제시

막연한 병원경영을 탈피하여 실제로 병원에 도움이 되는 컨설팅을 위해

규모별·진료과별 Best Practice를 제시합니다.

ㅣ 병원경영표준시스템 개발

ㅣ PEI 환자경험평가 계약 병원 100곳 확대

ㅣ PEI 환자경험평가 자동시스템 3.0 개발

ㅣ 컨설팅 병원 서울, 충청, 대구, 부산 지역 100곳 확대

2010 - 2015 병원을 위한 솔루션 개발과 연구활동에 매진

병원전문컨설팅기관으로써 병원 교육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병원 경영에 필요한 각종 시스템을 개발하고 연구활동에 매진하였습니다.

기존 병원고객만족도 조사의 한계를 극복한 온라인 조사 솔루션을 개발하였습니다.

병원의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시스템 개발을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연구합니다.

ㅣ 병원경영 도서 출간

ㅣ 병원 맞춤 원스톱 조사 시스템  2.0개발

ㅣ 메디시티 대구 고객만족도조사 위탁 기관 선정

ㅣ 병원 자동조사시스템 1.0 개발

2004 - 2009 병원 전문 교육의 기반을 다짐


대구 최초 병원 전문교육을 확대하였고, 대구 최초 의료관광코디네이터 교육을 시작하였습니다.
고용노동부 훈련기관평가 5년 연속 A등급 획득하며 병원 교육의 전문성을 인정받았습니다.

ㅣ 병원 전문 인력 1만여 명 배출

ㅣ 병원 출강 교육 1,000여 회

ㅣ 노동부 5년 연속 A등급 획득

ㅣ 문화체육관광부 의료관광코디네이터 우수 교육기관 선정

Work Area


세마컨설팅은 병원컨설팅전문기업으로 병원경영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며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배우고, 가르치고, 실행하는’ 세마인의 핵심 역량을 기반으로 확장된 주요 사업 분야입니다.


Book


10여 년의 세마컨설팅 노하우

[3쇄 발행] 병원경영표준 5모델

책소개 


이 책은 급변하는 의료환경에서 병원이 되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씽킹 로직을 제시하고 100여 개 병원컨설팅을 통해 구축한 병원 규모별, 진료과별 Best Practice를 우리 병원에 맞게 적용하는 방법을 차근차근 풀어 놓은 책이다.

이 책을 통해 우리 병원만의 경영시스템을 고민하고 혁신해 보길 바라며 더 많은 병원 경영자와 병원경영표준 5모델의 적용 경험을 나누고 싶다. 그래서 제시한 병원경영표준 5모델을 더욱 발전시켜 더 좋은 병원이 많아지고, 더 좋은 의료 서비스가 제공되면 대한민국의 의료환경은 더욱 좋아질 것이라 생각한다.

의사가 병원을 살린다(품절)

의사가 병원을 살린다(품절)

고객응대기본매뉴얼(품절)

고객응대기본매뉴얼(품절)

병원경영표준모델(품절)

병원경영표준모델(품절)

병원코디네이터 개론(품절)

병원코디네이터 개론(품절)


배움의 자세를 가진 최고의 전문성 있는 사람을 찾습니다.

Inch by Inch

목표 지향적 사고를 합니다

업무 처리 시 우선 일의 본질과, 목적,

목표를 명확히 합니다.

Smile Virus

긍정적 사고를 합니다

긍정적 사고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의지를 가지는 것과, 문제 해결 과정에서

내가 발전한다는 것을 스스로 믿는 것입니다.

Right Now

실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교육 및  컨설팅 수행 시 데이터 및 실 사례를

통한 근거 제시를 통해 당장 내일부터

적용하여 성과를 내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