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 없는 광고에 지치고 하지 않으면 불안하고
장기적으로 우리 병원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

MARKETING

세마컨설팅의 마케팅(MARKETING) 모듈이 필요합니다.

우리 병원 맞춤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장기적 관점으로 광고 비용은 
지속적으로 줄여 나가면서 마케팅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브랜드 구축을 도와드립니다.

광고 비용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고객에게 우리 병원의 가치를 제대로 전달할 수 있는 마케팅을 제안드립니다.

연간 마케팅 전략 수립
         마케팅의 방향과 우리 병원의 브랜드 컨셉 결정
병원컨셉

고객들에게 우리 병원이 어떤 병원인지 무엇을 하는 병원인지 각인시키기 위해
시장에서 우리 병원의 포지셔닝을 개발하는 것 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 병원의 Target 시장과 고객의 범위를 결정하게 되며
Target에게 우리 병원이 어떤 병원인지 전달하기 위한 메시지를 개발합니다.


마케팅목표

목표 매출액을 설정하고 목표 매출액을 달성하기 위한 목표 환자수를 설정하게 됩니다.

이를 토대로 핵심성과지표(KPI, Key Performance Indicator)를 개발하여
매월 KPI를 통해 목표 달성 여부를 체크하는 목표관리(MBO, Management By Object)를 시행합니다.


4P전략수립
  Product

우리 병원의 전체 진료상품을 구성하고
그 중 핵심상품을 선정하게 됩니다.





   Price 

우리 병원 상품의 수가를 결정하게 됩니다.
가격결정은 보통 원가율, 고객가치기반,

경쟁병원과 비교를 통해서 결정하게 됩니다.

필요시 핵심상품에 대해서 

수가조사를 시행하게 됩니다.

  Place

목표매출액 달성을 위한 우리 병원의 

목표 환자수(신환/재진)를 도출하게 됩니다. 

시장 내 Target 범위를 결정하여 

Target 수를 도출하고

이를 기반으로 시장 내에서 

우리 병원의 시장점유율을 예측합니다.

  Promotion

우리 병원에 최적화된 

홍보포트폴리오를 구성하게 됩니다. 

지속적으로 홍보포트폴리오에 대해서 

회의를 진행하여 가장 효율성이 있는 

광고매체를 도출합니다.


마케팅 실행 계획 코칭(효과/성과분석)
        병원의 마케팅 효과 측정·관리

다양한 아이디어를 현실화 시키는 일을 하게 됩니다.
온라인마케팅 통합 전략 수립
         온라인 마케팅(광고)의 전반적인 운영 계획을 수립·관리
진단&운영관리

현재 우리 병원의 온라인 마케팅 활동이 제대로 진행되고 있는지 진단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개선 안을 도출합니다. 온라인 상에서 우리 병원의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서 유지•관리에 힘쓰게 됩니다.


전략&목표관리

전체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온라인 마케팅 목표를 설정합니다. 

매달 성과분석을 통해 목표를 관리하고 세부적인 활동 내역을 조정합니다. 

효과가 없는 마케팅 활동은 과감하게 수정하면서 병원의 낭비되는 인력과 예산이 없도록 체크합니다.

성과와 관련된 데이터가 축적되면 여러 데이터 간의 상관 관계에 대해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 병원의 최적화된 온라인 마케팅 모델링을 완성합니다.

콘텐츠 제작 시스템 구축
         우리 병원의 진정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모든 콘텐츠 기획·제작
차별화 콘텐츠 개발

광고 콘텐츠부터 온라인 채널에 업로드하는 콘텐츠, 원내에 게시되는 콘텐츠까지

병원의 브랜드를 나타내는 모든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합니다. 

일관된 컨셉과 전략을 토대로 콘텐츠를 기획하여 

병원의 브랜드 가치와 마케팅 효과를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홈페이지 개발&리뉴얼

온라인 마케팅과 콘텐츠의 가장 기본적인 토대가 되는 홈페이지는 매우 중요한 채널입니다.

컨셉과 전략이 부재된 상태의 홈페이지는 마케팅 채널로써의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없습니다.

사이트맵 기획부터 병원이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를 명확하게 반영하여 우리 병원의 포지셔닝을 전달하고

우리 병원 브랜드를 기억시키고 선택하게 만드는 중심이 되는 채널로 개발하고 업그레이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