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직원들이 불친절하고 설명이 제각각이라고 컴플레인을 하는데..
또 어떤 직원이 들어오느냐에 따라 병원친절도가 다르네요..
단발성 교육으로는 한계가 있고, 어떻게 하면 직원이 친절해 질 수 있을까요?
왜 직원들이 불친절할까요? 친절한 방법을 모르거나 본인이 불친절하다는 것을 모를 때입니다.
친절한 방법을 모르거나 or 불친절한 걸 아는데 노력을 안 하는 경우에는
우리 병원이 추구하는 CS문화와 CS기준을 알려줘야 하고
본인이 불친절한 것을 모를 경우에는
선임이 부서원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관찰*진단하고 코칭*교육을 하여 개선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우리병원의 CS시스템구축과 CS문화확산이 되면
신규직원이 들어와도 우리 병원 CS문화를 잘 이해하고 표현하게 되며
외부고객만족으로 이어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