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직원들이 불친절하고 설명이 제각각이라고 컴플레인을 하는데.. 

또 어떤 직원이 들어오느냐에 따라 병원친절도가 다르네요..


단발성 교육으로는 한계가 있고, 어떻게 하면 직원이 친절해 질 수 있을까요?

왜 직원들이 불친절할까요? 친절한 방법을 모르거나 본인이 불친절하다는 것을 모를 때입니다.

친절한 방법을 모르거나 or 불친절한 걸 아는데 노력을 안 하는 경우에는  

우리 병원이 추구하는 CS문화와 CS기준을 알려줘야 하고 

본인이 불친절한 것을 모를 경우에는 

선임이 부서원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관찰*진단하고 코칭*교육을 하여 개선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우리병원의 CS시스템구축과 CS문화확산이 되면 

신규직원이 들어와도 우리 병원 CS문화를 잘 이해하고 표현하게 되며 

외부고객만족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CS캠페인
분기,반기별로 CS캠페인주제를 선정하고 
전 직원이 참여하여 CS분위기 조성 및 CS붐업

“인사 하나라도 잘 했으면 좋겠네요”

“직원들간에도 서로 격려해 준다면 고객응대는 자연스럽게 나타나겠지요”

CS캠페인은 단시간에 CS붐업을 하기 위해 CS주제를 정하고 

단 기간 내에 전 직원이 참여하여 통일된 행동과 멘트를 하도록 합니다.

CS주제는 간단하고 쉬운 것으로 정하고, 전 직원이 잘 참여하고 있는지 

각 부서장이 관심을 가지고 관찰하고 피드백하여

기간 내 캠페인 참여 우수자는 시상도 함으로서 참여도를 높이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CS분위기가 조성이 됩니다.

병원장님께서 직접 캠페인을 주도하셔서 직원들의  행동변화가 성공적으로 나타난 사례도 있습니다.


  성형외과원장님

인사캠페인으로 직원들도 단합되고, 일단 고객들이 너무 좋아하세요.

  피부과원장님

이번 캠페인 이후로 다른 병원에서도 벤치마킹 하러 왔었어요. 좋은 사례가 된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