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직원들이 불친절하고 설명이 제각각이라고 컴플레인을 하는데.. 

또 어떤 직원이 들어오느냐에 따라 병원친절도가 다르네요..


단발성 교육으로는 한계가 있고, 어떻게 하면 직원이 친절해 질 수 있을까요?

왜 직원들이 불친절할까요? 친절한 방법을 모르거나 본인이 불친절하다는 것을 모를 때입니다.

친절한 방법을 모르거나 or 불친절한 걸 아는데 노력을 안 하는 경우에는  

우리 병원이 추구하는 CS문화와 CS기준을 알려줘야 하고 

본인이 불친절한 것을 모를 경우에는 

선임이 부서원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관찰*진단하고 코칭*교육을 하여 개선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우리병원의 CS시스템구축과 CS문화확산이 되면 

신규직원이 들어와도 우리 병원 CS문화를 잘 이해하고 표현하게 되며 

외부고객만족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CS매뉴얼 제작
개인별 CS역량 상이함과 CS기준 모호함 해결을 위해 
고객응대 CS표준화 유형화

“직원마다 고객응대가 제각각이예요. 어떤 직원이 들어오느냐에 따라 병원CS가 달라지구요“

“신입 들어올 때마다 근무 중에  매번 교육하는게 너무 어렵네요.”

부서별로 상황별로 고객응대 기준이 유형화 표준화되어 있어야 직원들은 헷갈리지 않고 응대할 수 있습니다.

기본고객응대 표준안매뉴얼을 만들고, 빈번한 고객질문에 통일된 답변을 정리하여 고객응대 한다면, 

고객들은 우리 병원을 더욱 신뢰 할 것입니다.

각 부서장들도 직원교육과 점검관리가 쉬워질 것입니다.


  치과원장님

오! 우리병원 백과사전이네요. 진료상품별로도 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교육자료로 너무 좋네요.

  성형외과원장님

말로만 했지, 이렇게 정리하는게 쉽지않았는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