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잘되는 병원들은 내부고객관리도 잘한다고 하던데..

한 번 가보면 다시 가고 싶은 병원, 소개 해주고 싶은 병원. 

내부적인 환자 선순환이 이루어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큰 비용이 들지 않으면서 성공율이 높은 마케터는 바로 우리 병원의 환자 입니다.

만족하면 또 가고 싶고, 가족들에게 소개 해 주고 싶어 집니다.  

타겟을 분석하고,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방법으로 

최대 성공율을 노려 전략적으로 환자를 관리 합니다.

CRM캠페인관리
정보를 수집하고 타겟을 분석 및 그룹핑하여 CRM활동

CRM은 환자의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타겟에 맞추어 적절한 시기를 노려 마케팅 활동을 하는 것입니다.

언제, 어떻게, 누가 어떤 환자에게 CRM관리를 하는가에 따라 성과는 달라 질 수 있습니다.

분석된 데이터 기반으로 내부고객을 향한 마케팅활동은 내원만 된다면 

신환보다 동의율이 높을 수 있으며, 그 노력에 대한 소모도 훨씬 덜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