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잘되는 병원들은 내부고객관리도 잘한다고 하던데..
한 번 가보면 다시 가고 싶은 병원, 소개 해주고 싶은 병원.
내부적인 환자 선순환이 이루어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큰 비용이 들지 않으면서 성공율이 높은 마케터는 바로 우리 병원의 환자 입니다.
만족하면 또 가고 싶고, 가족들에게 소개 해 주고 싶어 집니다.
타겟을 분석하고,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방법으로
최대 성공율을 노려 전략적으로 환자를 관리 합니다.
잘되는 병원들은 내부고객관리도 잘한다고 하던데..
한 번 가보면 다시 가고 싶은 병원, 소개 해주고 싶은 병원.
내부적인 환자 선순환이 이루어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큰 비용이 들지 않으면서 성공율이 높은 마케터는 바로 우리 병원의 환자 입니다.
만족하면 또 가고 싶고, 가족들에게 소개 해 주고 싶어 집니다.
타겟을 분석하고,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방법으로
최대 성공율을 노려 전략적으로 환자를 관리 합니다.
CRM은 환자의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타겟에 맞추어 적절한 시기를 노려 마케팅 활동을 하는 것입니다.
언제, 어떻게, 누가 어떤 환자에게 CRM관리를 하는가에 따라 성과는 달라 질 수 있습니다.
분석된 데이터 기반으로 내부고객을 향한 마케팅활동은 내원만 된다면
신환보다 동의율이 높을 수 있으며, 그 노력에 대한 소모도 훨씬 덜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