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잘되는 병원들은 내부고객관리도 잘한다고 하던데..
한 번 가보면 다시 가고 싶은 병원, 소개 해주고 싶은 병원.
내부적인 환자 선순환이 이루어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큰 비용이 들지 않으면서 성공율이 높은 마케터는 바로 우리 병원의 환자 입니다.
만족하면 또 가고 싶고, 가족들에게 소개 해 주고 싶어 집니다.
타겟을 분석하고,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방법으로
최대 성공율을 노려 전략적으로 환자를 관리 합니다.
잘되는 병원들은 내부고객관리도 잘한다고 하던데..
한 번 가보면 다시 가고 싶은 병원, 소개 해주고 싶은 병원.
내부적인 환자 선순환이 이루어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큰 비용이 들지 않으면서 성공율이 높은 마케터는 바로 우리 병원의 환자 입니다.
만족하면 또 가고 싶고, 가족들에게 소개 해 주고 싶어 집니다.
타겟을 분석하고,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방법으로
최대 성공율을 노려 전략적으로 환자를 관리 합니다.
문의한 환자는 내원예약을 해야 하고
내원예약을 한 환자는 실제 내원까지 이루어져야 합니다.
내원한 환자는 상담 후 진료를 결정해야 하고
결정된 환자는 만족감으로 수술 및 시술을 마무리 하고 다음 문제 발생 시 또 우리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혹은, 지속적인 치료가 이루어져야 하는 환자인 경우 중간이탈없이 지속적인 내원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내가 만족했다면 내 주변인들에게 소개 해줄 수 있어야 합니다.
즉, 우리 병원에 관심 있었던 환자는 우리 병원을 떠날 수 없도록 해야 합니다.
‘끝’이 없는 환자와 우리 병원과의 관계는 우리 병원만의 CRM정책과 지침이 제반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전사적으로 움직여야 합니다. 그 솔루션을 함께 풀어 갑니다.
대기실에는 예약한 환자들로 찼다~
단순한 한가지를 바꿨을 뿐인데, 문의가 2배 늘었네요.